Honey Cell_시작
지금까지 거의 1년 동안 새벽마다 세미나를 듣고 발표를 해왔지만 세미나가 끝나면 수업 가기 바빠서 노트나 워드에 저장해두고 따로 정리를 해두진 않았다ㅜㅜ.
나의 공부법은 공부하다가 모르는 것이 생기면 그 개념을 깊게 찾아 공부하고 다시 공부하던 곳으로 돌아오는 식이고 코드 한 줄 한 줄 이해해나가는 스타일이라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그러다 보니 깊게 찾아 공부한 것들을 정리하지 못했고 또한 공부 속도가 굉장히 느린 편이다. 한 가지를 공부하다 보면 다른 개념으로 멀리멀리 뻗어나가는 나의 공부스타일 때문에 오랫동안 기억하지 못하고 정리도 못하곤 했는데 이를 개선해 나가기위해 생각해 낸 방법이 블로그이다.
Deephive!! 교수님께서 만들어 낸? 단어인데 주워왔다..ㅎ BeeHive는 벌집이다. 벌집에 꿀벌들이 차근차근 꿀을 모아 꿀 가득 벌집을 만드는 것처럼 나도 이제 Deep Learning관련 공부내용과 파이썬, openCV, 컴퓨터 비전, 수업의 프로젝트, 과제 등 내가 공부하는 다양한 분야들을 제한 없이 차근차근 모아 와서 나의 온전한 지식으로 쌓아나갈 것이다.
꿀벌처럼~~! :) 이제부터 여기에 세미나를 기록하고 공부 내용들을 기록할 예정이다. 물론 아직 익숙치않아서 정리되지 않은 코드나 개념들이 올라가긴 하겠지만 그런 부분은 추후에 차근차근 공부를 해나가면서 수정을 해 나갈 것이다. 나처럼 라인단위로 이해해 나가는 컴공 생이 있다면 나의 블로그를 보고 힘이 되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좋은 게시물을 만들어나가고 싶다.
그럼 지금부터 DeeeeepHiiiiiiive!!! :))))